>     >  

마을회의

초등과정 2021학년도 2차 마을회의록
2021-06-15 10:32:12
관리자
조회수   376

2차 밀알두레마을 초등과정 마을회의(2021. 6. 14. )

                                                                                                             사회 : 초등과정 부이장

<개회선언 후 인원 점검>

사회자 : 지금부터 2021학년도 제2차 밀알두레마을 초등과정 마을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의사봉-탕탕탕)

먼저, 참석한 주민들 인원 점검을 하겠습니다.

각 반 담임 선생님들께서는 주민들이 모두 참석했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을 준 뒤)

모두 참석하였습니까? 확인된 반은 머리 위로 동그라미를 해주세요.

, 감사합니다.

오늘 마을회의의 회의록 서기는 이현주 선생님께서 해주시겠습니다.

<대표기도>

사회자 : 회의에 앞서 마을회의를 위해 이의윤 주민이 나와 시작기도를 해주겠습니다.

이의윤 : “기도드리겠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우리가 마을회의를 하는데 좋은 안건을 말할 수 있는 지혜를 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 아멘

<안건 토의>

사회자 : 마을회의에 함께 토의 했으면 하는 안건이 있는 주민들은 손을 들어 주시기 바랍 니다. 앞에 나와 발표할 때는 학년과 이름을 먼저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서봉건 : 저는 3학년 서봉건입니다. 오전간식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아침에 오면 배가 고 픕니다.

최태영 : 저는 3학년 최태영입니다. 팝잇을 가지고 오면 좋겠습니다.

권시헌 : 저는 5학년 권시헌입니다. 방학숙제가 없으면 좋겠습니다.

이소현 : 저는 5학년 이소현입니다. 마을회의 안건을 토의 할 때 5개 이하로 하면 좋겠습니 다.

고은율 : 저는 2학년 고은율입니다. 다른 반 친구들이 교실에 들어오지 못하게 하면 좋겠습 니다.

이지호 : 저는 3학년 이지호입니다. 오떡해를 다시 열면 좋겠습니다.

천예담 : 저는 2학년 천예담입니다. 쉬는 시간에 앞마당에 나가서 놀고 싶습니다.

고선율 : 저는 2학년 고선율입니다. 체육시간에 클라이밍을 하고 싶습니다.

최태영 : 저는 3학년 최태영입니다. 독서시간을 줄이고 싶습니다.

서봉건 : 저는 3학년 서봉건입니다. 오떡해가 다시 열린다면 가격을 내려주시면 좋겠습니다.

 

사회자 : 안건은 여기까지 듣기로 하고 하나씩 토의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첫 번째 안건을 낸 서봉건 주민 앞으로 나와서 보충설명 해주시기 바랍니다.

서봉건- 저는 3학년 서봉건입니다. 오전간식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배고픈 사람이 있기 때 문입니다.  

사회자 : 이 의견에 대한 주민 여러분들의 찬성과 반대 의견을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지호 : 저는 3학년 이지호입니다. 저는 이 의견에 반대합니다. 아침간식을 먹으면 점심을 안 먹고 싶어집니다.

천예담 : 저는 2학년 천예담입니다. 저는 이 의견에 반대합니다. 아침에 간식을 먹으면 밥맛 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서연우 : 저는 3학년 서연우입니다. 저는 이 의견에 반대합니다. 너무 많이 먹으면 살찝니다.김유준 : 저는 2학년 김유준입니다. 저는 이 의견에 반대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아침간식을 먹는 것은 위험합니다.

김하림 : 저는 3학년 김하림입니다. 저는 이 의견에 반대합니다. 간식을 안 먹고 가방에 계 속 두면 상해서 냄새가 납니다.

천예담 : 저는 2학년 천예담입니다. 저는 이 의견에 반대합니다. 간식을 너무 많이 먹으면 살이 찝니다.

남궁율 : 저는 2학년 남궁율입니다. 저는 이 의견에 반대합니다. 간식을 너무 많이 먹으면 밥을 잘 먹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사회자 : ‘오전 간식을 해주면 좋겠다.’는 의견은 여기까지 듣고 찬성과 반대를 손을 들어 표 해주시기 바랍니다. 표결: 찬성 25 , 반대 72 표로 이 의견은 부결되었습니다.

(의사봉 탕탕탕) 

사회자 : 다음 안건을 토의하도록 하겠습니다.

두 번째 안건을 내 주신 최태영 주민은 보충설명 해주시기 바랍니다.

최태영- 저는 3학년 최태영입니다. 팝잇을 가지고 오면 좋겠습니다. 누르는 걸로 스트레스를 풀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회자 : 이 의견에 대한 주민 여러분들의 찬성과 반대 의견을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최지원 : 저는 5학년 최지원입니다. 저는 이 의견에 반대합니다. 팝잇이 없는 친구들은 가지 고 오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한지호 : 저는 5학년 한지호입니다. 저는 이 의견에 반대합니다. 이미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 다.

이지호 : 저는 3학년 이지호입니다. 저는 이 의견에 반대합니다. 팝잇이 스트레스를 풀리기 는 하지만 학교에는 장난감을 가지로 오지 않기로 했기 때문입니다.

권리헌 : 저는 2학년 권리헌입니다. 저는 이 의견에 반대합니다. 팝잇이 없는 사람은 학교에 가지고 오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이지아 : 저는 4학년 이지아입니다. 저는 이 의견에 반대합니다. 수업시간에 몰래 만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룩 : 저는 3학년 이룩입니다. 저는 이 의견에 찬성합니다. 쉬는 시간에 뛰면 안 되니까 대신 팝잇을 해서 스트레스를 풀 수 있습니다.

김성웅 : 저는 5학년 김성웅입니다. 저는 이 의견에 반대합니다. 팝잇이 없는 친구는 소외감 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김하은 : 저는 3학년 김하은입니다. 저는 이 의견에 반대합니다. 재미있는 놀이를 하다가도 팝잇 때문에 놀이를 못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심서호 : 저는 3학년 심서호입니다. 저는 이 의견에 찬성합니다. 팝잇이 없는 친구는 빌려주 면 됩니다.

사회자 : ‘팝잇을 가지고 오면 좋겠다.’는 의견은 여기까지 듣고 찬성과 반대를 손을 들어 표 해주시기 바랍니다. 표결: 찬성 55 , 반대 36 표로 팝잇을 가지고 오는 것으로 가결되었습니다. (의사봉 탕탕탕)

사회자 : 다음 안건을 토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세 번째 안건을 내 주신 권시헌 주민은 보충설명 해주시기 바랍니다.

권시헌 : 저는 5학년 권시헌입니다. 방학숙제가 없으면 좋겠습니다. 방학숙제 때문에 힘들었 던 경험이 있습니다.

사회자 : 이 의견에 대한 주민 여러분들의 찬성과 반대 의견을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고하율 : 저는 4학년 고하율입니다. 저는 이 의견에 찬성합니다. 방학은 쉬는 날인데 숙제가 있으면 공부를 또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한지호 : 저는 5학년 한지호입니다. 저는 이 의견에 찬성합니다. 방학이 짧은데 숙제가 많으 면 허무합니다.

이 룩 : 저는 3학년 이룩입니다. 저는 이 의견에 찬성합니다. 방학은 가족들과 함께 해야 하 기 때문입니다.

서지완 : 저는 5학년 서지완입니다. 저는 이 의견에 찬성합니다. 여행 갈 때도 숙제를 챙겨 가야 해서 짐이 무거워지기 때문입니다.

서봉건 : 저는 3학년 서봉건입니다. 저는 이 의견에 찬성합니다. 방학은 노는 시간인데 숙제 가 있으면 제대로 놀지 못합니다.

김하은 : 저는 3학년 김하은입니다. 저는 이 의견에 찬성합니다. 가족들과 여행을 가면 숙제 하기가 힘이 듭니다.

김성웅 : 저는 5학년 김성웅입니다. 저는 이 의견에 찬성합니다. 놀러가야 하는데 숙제가 많 아서 못 놀고 숙제하고 잤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지아 : 저는 4학년 이지아입니다. 저는 이 의견에 찬성합니다. 방학에 집 숙제도 많은데 학교숙제까지 있으면 힘들어집니다.

이효빈 : 저는 3학년 이효빈입니다. 저는 이 의견에 찬성합니다.

이의윤 : 저는 5학년 이의윤입니다. 저는 이 의견에 찬성합니다. 숙제를 하다가 엄마한테 혼 날 수도 있습니다.

이지호: 저는 3학년 이지호입니다. 저는 이 의견에 반대합니다. 방학은 즐기는 시간이기도 하지만 숙제도 하면서 즐기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심서호 : 저는 3학년 심서호입니다. 저는 이 의견에 찬성합니다. 방학은 쉬라고 있는 것인데 숙제 하다보면 쉬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김하림 : 저는 3학년 김하림입니다. 저는 이 의견에 반대합니다. 방학숙제를 안하면 공부도 잘 안되고 시험을 망쳐서 엄마한테 잔소리를 듣습니다.

최우성 : 저는 5학년 최우성입니다. 저는 이 의견에 찬성합니다. 엄마가 내주는 숙제에 학교 숙제까지 있으면 숙제가 너무 많습니다.

이 룩 : 저는 3학년 이룩입니다. 저는 이 의견에 찬성합니다. 엄마가 우리가 숙제를 잘 집중 을 못하고 다른 것을 할 때 엄마가 잔소리 지옥을 만듭니다.

서연우 : 저는 3학년 서연우입니다. 저는 이 의견에 찬성합니다. 숙제를 하다보면 하루가 너 무 빨리 갑니다.

사회자 : ‘방학숙제가 없으면 좋겠다.’는 의견은 여기까지 듣고 찬성과 반대를 손을 들어 해 주시기 바랍니다. 표결: 찬성 81 , 반대 29 표로 방학숙제가 없는 것으로 가결 되었습니다. (의사봉 탕탕탕)

교감선생님 : 저는 초등과정 교감 김종우입니다. 방학숙제가 없으면 좋겠다는 의견과 표결 내용을 보면서 교감선생님이 여러분에게 의견을 제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숙제 와 수업에 관한 것은 선생님들의 권리와 연결된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 분의 결정을 참고하여 선생님들과 회의를 통해 방학숙제를 어떻게 할 것인지 결정하여 알려주도록 하겠습니다.  

<마무리기도>

사회자 : 마을회의를 마치는 마침기도를 정제윤 주민이 해주시겠습니다.

정제윤 : “기도드리겠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마을회의에서 좋은 안건 많이 나오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을회의에서 나온 안건들이 잘 실천되게 해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 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사회자 : 오늘 회의 내용은 김동미 선생님께서 학교 홈페이지에 올려 주시기 바랍니다.

<폐회 선언>

사회자 : 이상으로 2021학년도 제2차 밀알두레마을 초등과정 마을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 다. (의사봉-탕탕탕) 감사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