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화하여 아이들의 진로교육으로 활용한다.

소망도서관, 디자인하다, 나누소 가게, English zone, 밀알톡, 산림청, 소명연구소 등이 있다. 심의를 거쳐
창업허가가 승인되면 창업할 수 있다.


학교 경영은 교사와 학부모들로 구성된 전문 전문위원회 조직을 통해 협력하기


일구어가는 교사, 학부모, 학생의 성장을 돕는다









기독교 고전을 배움으로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한다.




‘가족캠프’, 새학년을 기도로 준비하는 ‘가족 기도회’

회복적 생활교육은 안전한 관계그물망을 만들어 평화로운 공동체를 세우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회복적 생활교육은 문제가 발생한 이후의 대처방안 뿐 아니라, 동시에 예방적 차원의 방안을 강조하는
통합적 접근을 제시한다.



생각하는 힘을 기르고 서로 대화하며, 함께 배우는 방법을 통해 성장하도록 돕는다.
나 혼자 똑똑한 것보다 함께 힘을 모으는 것이 훨씬 더 지혜로운 방법임을 깨닫도록 가르친다.




부르시는 분이 없이는 부르심도 있을 수 없다는 사실.
당신을 창조한 위대한 창조주의 부르심에 응답하라.
인생 사업을 경영하는 기업인이 되어 그분의 부르심에 걸맞게 그 사업을 변모시키라.
비용을 계산하고 위험을 고려하는 가운데 하루를 시작하고
당신의 은사와 기회를 배가시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세상에 가치를 더해주라.
그 부르심에 응답하는 것이야말로 인생의 목적과 성취에 도달하는 길이다.
-<소명> 오스기니스-
밀알두레학교는 2012년부터 현재까지 진로교육이 아닌 소명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진로와 진학이 주가 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부르심 소명에 초점을 두고 초등과정부터 고등과정까지 교육과정을 구성하고 있다.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깊이 있게 고민하고 실천하다.




- 과학박람회
- 주제 수업
- 나의 작은 박물관
- 각종 박람회
- 체험 학습
8학년 : 나와 너 이해하기
9학년 : 세상 이해하기
- 가치관 - 친구관계
- 성품 - 습관
- DISC - Holland
- 다중지능 - MBTI
- 은사 - 가치관
- 가치 회복 - 소명 발표회
- 6학년 지리산 동행 프로젝트
(Walking Together)
- 7학년 문화교류
- 8학년 몽골해외이동배움
- 9학년 소명발표회
개인 소명과 창업활동(역량)
- 소명
- 각종캠프
- 창업캠프





밀알두레학교는 세상 속에서 한 알의 밀알로 부르심에 헌신하고, 사람들과 소통하며 평화로운 세상을 만들어 가도록 격려하는 곳이다. 배운 지식이 단순히 자신을 만족시키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 나라를 이루어 갈 수 있도록 아픔과 상처가 있는 곳에 나아가 함께 아파하며 치유하는 삶을 가르친다.







밀알두레학교는 우리의 문화를 소중히 여기고, 우리의 고유한 것으로 세계와 소통하고 세계로 나아가는 곳이다. 우리의 문화를 배우는 것에서 멈추지 않고, 세계의 다양한 문화들을 이해하도록 가르친다. 특히 일본이나 중국과 같이 역사와 아픔을 함께 한 주변의 나라들과 교류하며 세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가르친다.



자매학교인 중국 항주 녹성 육화 소학교와 일본 와코 소학교와 1년에 한 번씩 한 학교에 모여서
정해진 주제로 함께 배우고 활동하며 홈스테이를 통해 서로의 문화를 알아간다.

자매학교인 중국 동관외국어학교와 몽골 울란바타르 부속 중·고등학교와 교류
가) 중국(동관외국어학교)
① 동관외국어학교 학생들이 매년 5월에 본교 방문
② 매년 7학년이 10월에 중국 항주에서 개최하는 세계문화축제에 참여함.
나) 몽골(UB 중·고등학교)
① 매년 8학년이 여름방학에 울란바타르대학 부속 중․고등학교에 방문하여 한 달 동안 신앙,
학습, 운동, 체험활동을 하게 되고, 마지막 주 고비사막에 비전트립을 진행한다.

우리가 생활하고 있는 학교 주변의 환경을 살펴보고 밀알들이 청지기로서 할 수 있는 일들을 실천하며 생활환경에 대해 가꾸고 아끼는 마음을 갖고자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