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중등과정

중등과정

조이훈 - 복사본.jpg

조이훈 중등과정 교감
총신대학교 역사교육과를 졸업하고, 공교육 현장에서 학생지도, 교과기획부를 맡아 8년 동안 학생들을 지도하고 사회와 역사를 가르쳤다. 밀알두레학교의 개교와 함께 중고등과정의 교무부장으로 섬겼고 현재는 중등 교감으로 섬기고 있다.

중등과정02.png

고현승 수석교사,중고등 우리말우리글
한국교원대학교 국어교육과를 졸업하고, 그레이스 기독학교에서 9년 동안 독서와 하브루타를 접목하여 국어를 가르쳤다. '듣기만 하는 수업'을 넘어 서로 말하는 수업'으로 2014년부터 하브루타 방식으로 수업을 디자인하고 있다. 질문이 있는 수업을 통해 아이들의 생각하는 힘과 질문하는 용기가 자라는 교실을 만들고자 노력한다.

중등과정11.png

김요한 중등 교무기획부장, 중고등 영어
기독교 대안학교를 1기로 졸업 후 변화된 인생에 감사하며 이와 같이 최선의 교육을 하기 위해서 한국과 미국에서 교육을 전공하며 계속 공부해 왔다. 영어 과외, 어학원, 캠프 기관으로부터 멕시코에 선교사님이 세운 중고등학교 영어부장을 거쳐 밀알두레학교에 영어교사로 섬기게 되었다.

중등과정03.png

임미리 영성생활부장 6학년 미리반 담임, 중고등영어
하나님의 마음으로 아이들의 마음을 끌어안는 교사가 되고 싶다. 계명대학교에서 영어영문과 교육학을 전공하고 I.V.F(한국기독학생회)를 통해 신앙훈련을 받으면서 예배, 공동체, 치유가 있는 삶에 대한 소망을 갖게되었다. 인도네시아와 국내의 다양한 모양의 학교에서 아이들을 만나다가 밀알두레학교로 오게되었다.

중등과정04.png

박지혜 6학년 지혜반 담임, 중고등 체육
한국체육대학교 체육학과 유도를 전공했으며 하나님의 부르심을 따라 두레자연고등학교 기숙사 사감으로 3 년간 기독대안학교 교사로서의 훈련을 받았다. 카라중학교에서 체육교사로 함께 하다가 하나님의 인도하심 으로 밀알두레학교에서 아이들을 섬기게 되었다.

중등과정05.png

박영초 7학년 영초반 담임, 중고등 수셈공
연세대학교에서 수학 전공과 교육학 부전공을 했고,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수학교육을 전공했다. 서울사립고등학교에서 근무하다가,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향기로운 교사가 되어 다음 세대를 도우라 비전과 사명을 주시고 밀알두레학교로 인도해주셨다.

중등과정06.png

황호연 7학년 호연반 담임, 중고등 과학
제주대학교 사범대학 과학교육과를 졸업하고 밀알두레학교에서 2년간 과학 및 담임을 담당하였다. 2015년,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 파견으로 4년간 남부아프리카(스와질랜드) 및 동부아프리카(우간다)에서 고등학교 과학교사로 근무하였고, 현지교육부 과학교사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2019년 밀알두레학교로 복귀하면서 아이들을 만나고 교사로서의 소명을 감당하려고 한다.

중등과정07.png

이은종 8학년 은종반 담임, 중고등 영어
한남대학교에서 영어교육을 전공하고 Macquarie University에서 영어 번역을 전공하였다. 기독교대안학교에서 섬기는 삶을 실천하고 아이들과 즐거운 교육활동을 하기 위해 밀알두레학교에서 영어 를 가르치고 있다.

중등과정08.png

권민지 8학년 민지반 담임, 중고등 우리말우리글
상명대학교 사범대학 국어교육과를 전공했다. 주님이 부르신 곳에서 예배하는 마음으로 밀알두레학교에 첫 발령을 받았다. 아이들과 함께 예수님께서 주신 꿈과 소명을 찾고, 세상에서 빛과 소금으로 나아가는 교사가 되고자 한다.

중등과정09.png

정진우 연구개발부장, 9학년 진우반 담임 중고등사회
원광대학교에서 일반사회와 교육학을 전공하고, 8년 동안 전북 마이스터고, 진솔 대안학교, 토기장이학교 에서 사회과를 담당하였다. 석사과정 이후 DEBATE(디베이트) 수업과 관련하여 지속적인 연구와 실천을 하고 있으며, EBS 멘토링 교사와 전북 NIE 연구위원으로 참여하였다. 별칭은 복남쌤! 아이들로 인해 마음이 가난해지고, 주린 마음에 하나님 앞에 무릎 꿇는 교사가 되고 싶어 기독교사가 되었고, “기독교사로서 교단 에 서는 것은 아프리카 오지에 해외선교사로 파송되는 것과 하등 다를 것이 없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다.

중등과정10.png

김사랑 9학년 사랑반 담임, 중고등 과학
단국대학교에서 생명과학을 심화전공하고 교직이수를 했다.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따라 밀알두레학교에 첫 발령을 받았으며, 중고등의 과학교과를 전담하고 있다. 아이들 한 사람 한 사람의 회복을 꿈꾸며 하나님의 사랑을 흘려보내고자 한다.

중등과정12.png

최은미 중고등 소명, 밀알두레연구소
국민대학교에서 법학을 전공하고 사회과를 교직이수 하였다. 현재는 이화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에서 교육학을 전공하고 있다. 두레자연고등학교에서 Wee Class 운영 및 방과 후 교사로 학생들을 가르쳤고, 2012년부터 밀알두레학교에서 중고등과정의 사회와 소명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중등과정13.png

김미림 중고등 수셈공
사범대학에서 국어교육과 수학교육을 복수전공, 신학대학원에서 목회학 석사를 졸업한 후에 현재는 전문대학원에서 기독교교육학 박사과정 중에 있다. 기독교대안학교에서 왜곡된 교육의 회복에 대한 희망을 품으며, 밀알두레학교에서 함께하게 되었다.

중등과정14.png

이영미 중고등 음악
성신여대 성악과를 졸업하고 장로회신학대학교 대학원에서 교회음악과 합창지휘(MM)를 공부했다. 새문안교회 새온찬양대 부지휘자&온싱어즈, 실로암 안과병원 엔젤스 보이스, 엔젤스어린이 합창단 지휘자로 활동을 했으며, 현재 밀알두레학교 음악교사로 일하고 있다.

중등과정16.jpg

김자영 중등 중국어
우석대학교에서 전산학을 전공하고 교직을 이수하였다. 결혼 후 대만 타이페이에서 5년간 거주, 대만사범대 등에서 중국어를 공부하였으며, 귀국 후 사이버한국외대 중국어과 편입 졸업하였다. 2016년부터 본교에서 중등과정 중국어 교사로 섬기고 있으며, 언어적 도구로서의 중국어 학습 경험과 문화 체험을 바탕으로 밀알들에게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즐거움을 전하고 싶다.

중등과정15.png

이윤주 육아휴직 중
씨를 뿌리는 농부처럼 아이들이라는 씨앗을 한 해동안 열심히 길러내어 귀한 열매로 맺게 하는 그런 교사가 되고자 한다. 서울여자대학교에서 국어국문학과를 전공했고, 성균관대학교 교육대학원 국어교육학과를 졸업했다. 졸업후 대안학교 현장에서 뛰어들어 아이들을 만나오다가, 2014년부터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고 밀알두레학교에서 우리말 수업을 맡고 있다.